(펌) 재미있는 아이디어 이네요..
댓글중에 ' 입다가 지퍼에 찝히기라도 하면 죽음이다' 라는 글을 읽고 넘어 갔습니다..ㅋㅋㅋ

지퍼 원피스 "드레스 하나로 100가지 스타일을"

목 둘레 조정부터 원피스, 투피스 등 다양한 연출 가능한 이색 드레스

[ 2009-02-18 15:50:30 ]

노컷뉴스 김효희 기자


칠레 출신 아티스트가 100개가 넘는 지퍼로만 만든 독특한 원피스를 소개해 주목받고 있다.

102개의 지퍼를 연이어 만든 이 원피스 컨셉은 '드레스 하나로 100가지 스타일'을 연출하는 것이라고 17일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이 소개했다.

칠레 출신 비주얼 아티스트 세바스티안 아레수리스(31)는 필요한 부분의 지퍼를 열어 떼어내거나 연이어 붙여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이 독특한 원피스에 '분리와 통합의 미학'이란 제목을 붙였다.

이 원피스는 벨트나 색깔 있는 티셔츠 등 약간의 소품만으로도 또 다른 스타일로 변신이 가능하다.

간단한 연출로는 목 부위 지퍼를 붙이거나 떼어내 목 둘레를 조정한다던지, 치마 아랫단 지퍼를 열고 떼어내 짧은 치마로 변신할 수도 있다.

또한, 허리 부분 지퍼만 떼어내 미니스커트와 탑으로 만들어 투피스로 활용할 수도 있다. 아레수리스 디자이너는 지퍼 드레스가 매 시즌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패션 트랜드의 영향을 받았다며, 하나의 원피스를 활용해 손쉽게 수백개의 다양함을 재구성 해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.

그는 현재 개발자들과 함께 이 원피스를 적당한 가격에 대량 생산해 판매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.

아레수리스 디자이너는 지퍼 원피스 외에도 골프채 우산, 축구공으로 만든 축구화, 곰 인형 재킷, 흰 장갑 드레스 등 다양한 이색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.


tenderkim@cbs.co.kr


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Favicon of https://lalawin.com BlogIcon 라라윈 2009.02.20 02:02 신고 Address Modify/Delete Reply

    ㅎㅎㅎㅎㅎㅎㅎ 입다가 지퍼에 찝히면...ㅋㅋㅋㅋ
    보면서 실용적이라는 생각은 들긴하는데, 지퍼의 금속부분이 몸에 닿으면 까끌하고 차가울거 같다는 생각이 들긴했어요...
    뭔가 속옷을 잘 챙겨입어야 되는 옷 같아 보입니다..^^

  2. Favicon of http://www.i-rince.com BlogIcon rince 2009.02.24 12:58 Address Modify/Delete Reply

    다 분리했다가 입으려면... ㄷㄷㄷ

  3. Favicon of https://what-it.tistory.com BlogIcon @머지 2009.02.24 17:11 신고 Address Modify/Delete Reply

    호기심을 자극하는 옷이군요..ㅋ